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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 운영 노하우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내가 가진 노하우와 경험을 나누면서 전문가로 자리 잡고 브랜딩 하고 싶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죠.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건 판매, 홍보성 블로그가 아닌 인지도를 쌓고 유명해지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의 매력적인 부분이나 생각과 가치관을 보여주기에 좋고, 전문성을 가지고 글로 표현하여 나를 어필하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진 것이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퍼스널 브랜딩을 하고싶은데 채널이 고민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퍼스널 브랜딩 블로그 글쓰기 방법
일반적인 상품 리뷰만 하는 블로그와는 차별화되어야 하는데요. 가장 핵심은 내가 드러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행 콘텐츠를 다룬다고 한다면 여행 리뷰를 하는 블로거와 여행 전문가, 여행 에세이스트로 발전하고 싶은 블로거의 마음가짐은 달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어떤숙소에 머무르고, 가격이나 컨디션 등 솔직한 후기 중심의 글을 써도 되는데요. 여행 전문가로 발전하고 싶다고 한다면, 내 생각을 훨씬 더 많이 덧붙여야 합니다. 글만 보더라도 이 사람 전문가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같은 주제를 쓰더라도 나를 브랜딩 하는 글쓰기는 달라야 하는데요.
핵심포인트
글을 보고 상품과 여행지만 기억에 남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이 궁금하게, 호기심이 들게 하는 글쓰기가 핵심입니다.
1. 내 전문 분야를 들어낼 수 있는 칼럼과 경험담, 노하우 콘텐츠를 발행하자
내가 보이고 싶은 키워드가 들어있는 단어를 사용하여 글을 제작하여 노출이 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브랜딩은 호감과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을 보고 그 사람의 호감이 생기지 않는다면, 브랜딩 하기 적합하지 않은 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글에 내가 없다면 어떻게 하면 내가 남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 이야기나 내 생각을 곁들여서 글을 쓰는 연습을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는 나만의 견해가 있어야 합니다. 적절하게 녹여내야 합니다.
2. 나를 소개하는 게시글과 메뉴를 꼭 만들자
나를 알리는 카테고리를 블로그 상단에 배치하여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보고 호기심이 생겼을 경우 나를 알 수 있는 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직업에 대한 가치관과 철학. 학력, 경력, 자격증 등 이성적으로 신뢰할만한 이야기를 덧붙인다면 매력적인 소개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하나에 히스토리가 되기 때문에 매력적인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처럼 컴퓨터 앞에서 나를 알릴 수 있는 시대에 다양한 플랫폼들이 존재합니다. 그에 맞는 다양한 것들 중 나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진입장벽이 낮고, 꾸준히 한다면 나를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연습과 자기 계발을 통해서 나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록하며 산다면, 나중에 나의 경험들이 쌓여 퍼스 브랜딩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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