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2. 17.

    by. 리플랜

    반응형

    인스타그램으로 내가 좋아하는 일 하면서 돈 버는 방법

    인스타그램 - 부업
    인스타그램 - 부업

    나는 커피를 좋아해서 카페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걸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만약 제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돈을 한 달에 인스타그램으로 50~100만 원 정도 번다고 한다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은 ppt로 사진 넣고 글 정도로 콘텐츠를 만들어봐라입니다. 숨은 로컬 카페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발행하는 것입니다. 카피 후킹이 고퀄이 아니어도 됩니다. 사징님의 진심을 건드릴 수 있는 진솔한 콘텐츠, 이곳을 갈 수밖에 없는  추천 내용 그리고 간략한 평들을 기록으로 꾸준히 생산합니다. 그러면 사람들이 이 사람은 커피의 진심이구나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 있는 좋은 카페 정보를 긁어올 수도 있습니다. 출처를 남기고 가져가는 식으로 말입니다.

     

    몇 개 정도 콘텐츠를 만들어야 될까요?

    20개 정도 있으면 될 것 같습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은 어떤 식으로 피드를 채워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방법은 모방하는 방법입니다. 카페나 커피 태그들이 많은데, 그것들을 찾아보면 그 안에 답이 다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제목을 비슷하게 해서 말입니다. '99%의 사람들이 모르는 성수동 찐 커피 맛집'이라는 콘텐츠가 터졌다고 하면, '95%가 간과하고 있는 성수동 찐 커피 맛집'이라는 식으로 변형해서 사용해 보는 것입니다. 세상에 없는 완벽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하면, 망할 수 있습니다. 부족하고 잘 모른다고 한다면, 잘하는 사람들의 이미 잘된 콘텐츠를 모방해라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수익화를 하는 방법은?

    20개 정도의 컨텐츠를 쌓아 놓았다면 이제 수익화를 해야 하는데요. 첫 번 재는 내 인스타에 광고할 광고주를 찾기입니다. 예를 들어서 옆집 카페라는 이름의 카페를 포스팅을 했다고 가정한다면 옆집 카페라는 계정에 들어가서  디엠을 만들었는데 이런 식으로 포스팅을 했는데 반응이 좋습니다.라고 어필을 하고 광고를 받는 방법입니다.

     

    영업하기가 부담스럽다라면?

    카페 인스타그램 채널을 키우고 광고 의뢰를 받을 때 까지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계정이 있는 카페를 태그를 하고 제가 이렇게 만들어봤습니다. 커피 잘 마시고 있어요. 스타벅스 같은 곳이 아니라 로컬인데 유명한 곳들에 어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 것입니다. 노출량은 이 정도이고,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을 먼저 하는 것이다. 그 카페에서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받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확보가 되는 것입니다. 그 안에서는 카페 입장에서 이 사람 잘하네?라는 식으로 하고 그 이후에 어필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20개 정도씩 만들어 드릴 수 있고 2만 원 정도 될 것 같다. 2차 가공 가능하고, 다른 곳에서 홍보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도움이 되는 부분을 찾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 한 카페가 홍보가 되면 영업을 하지 않아도 홍보가 되고 일이 들어올 수 있는 시스템이 들어올 수 있는 것입니다.

     

    능력을 입증하는 방법이 바로 이것이다.

    능력을 입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공짜로 콘텐츠를 발행해 줘라. 그리고 실력을 입증해라. 거기에 상대방이 생각하는 것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좋은것이 있으면 소개가 들어올 수 있고 그것이 사업의 시작이라는 것입니다.

     

    팔로워가 어느정도 있어야 가능한 것이 아닌가?

    가장 중요한 것은 말하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단점을 최대한 줄이고 내가 있는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외국인 팔로우 10000명에 좋아요 3~4개 나오는 개정 한태 호갱 당하실 건가요? 이렇게 어필을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장점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정책상 1만 이하의 인스타그램을 많이 노출해주는 정책도 있습니다.

     

    마무리

    퍼스널브랜딩이 잘 되어있으면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지만 그렇지 못 한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동일한 결로 동일한 스타일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한다면 그 사람의 브랜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절대 단기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1개월 만에 유명하게 된다거나 이런 것들은 요행을 부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것은 허상도 강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어떤 것들도 시간과 노력을 천천히 하면서 완성되는 측면으로 보면,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것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끊임없이 알리고 찐 팬을 만들어야 하고 그렇게 꾸준히 한다면 퍼스널 브랜딩이 되고 내가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